자주묻는질문
Frequently asked questions
1. 돌실나이 카달로그를 받고 싶습니다.
돌실나이의 카달로그는 홈페이지 내 제품 사진 등 웹상으로 이미지를 보시는 것이 가능합니다. 인쇄물의 경우 제품 전체가 실려 있는 소식지를 각 시즌별로 1~2회 정도 제작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매장을 방문하시면 받아보실 수 있으며, 그 외의 문의 사항은 본사 소비자 상담실 또는 홍보팀(02-745- 7451, 내선 150)으로 상담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돌실나이는 맞춤복인가요? 혹시 대여는 안되나요?
돌실나이를 생활한복이라 할 수 있는 것은 기존 한복에서 디자인의 변화가 있었을 뿐만 아니라 현대인들의 구매욕에 걸맞는 '기성복 생산시스템을 갖춘 브랜드의 옷'이라는 점이 있겠습니다. 돌실나이를 맞춤 위주 한복 부띠끄, 또는 한복대여 브랜드와 비슷하게 보시거나 비교하시어 종종 하시는 질문인데, 돌실나이는 기본적으로 맞춤복이 아니며 대여를 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고객 여러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3. 해외에서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해외에서 우리옷을 주문하시면 제품가격 외에 배송요금을 별도로 청구하게 됩니다. 국제특급(EMS)으로 배송하며 요금은 무게에 따라 EMS 요금을 따릅니다. 외화로 입금하실 경우는 한국내 은행에서 공지하는 환율을 기준으로 견적하게 되며 미국의 경우 1달러단위까지(환율적용시 1불미만 금액은 1불로 간주)로 환산합니다. 카드결제는 온라인상으로는 직접적인 실행을 못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제품선택을 하시고 본사 소비자상담실로 구입 의뢰하여 주시면 견적서 및 처리 방법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4. 돌실나이는 세일을 언제 하나요?
돌실나이는 당시즌의 일부품목 및 이월상품의 가격인하를 실시하고 있으며, 가격인하 상품은 전국 매장내에 별도로 배치하고 있습니다. 상설할인매장의 제품은 재고상품으로서 우리옷을 매우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본사 홈페이지 쇼핑몰(http://mall-dolsilnai.co.kr/)에서도 시기에 따라 할인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5. 돌실나이의 후염옷은 재염색이 가능한가요?
돌실나이 제품 중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후염옷은 옷을 봉제한 후 염색하는 기법으로 제작되며, 은은한 자연의 빛깔을 내는 반면 색이 쉽게 빠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본사에서는 출고시 제품 안쪽의 세탁라벨에 “후염제품 취급시 주의사항”이라는 별도의 라벨을 부착하며, 판매할 때에도 후염옷의 특성 및 취급시 유의사항을 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재염색을 하면 옷의 강도가 매우 약해지고 탈색되었던 부분이 완전히 없어지지 않는 증 의뢰품의 불량 발생 및 작업상의 어려움으로 인해 거절하고 있습니다. 이점 양해하여 주시고 후염옷 관리에 특별히 유의하시면 감사하겠습니다.
6. 수선접수/소요일/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구입 1년 이내의 정상가 상품이거나 제품에 하자가 있을 경우에는 무료로 수선이 가능합니다.

구입 후 1년이 경과된 상품, 할인을 받아 구매한 상품, 소비자 취급 과실로 인해 수선이 필요한 상품, 부자재 및 원단 등 원부자재 비용이 별도로 필요한 상품의 경우는 수선비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수선기간은 매장 접수일로부터 10일~14일 정도 소요됩니다. (수선 공정 및 공휴일로 인해 일정이 다소 지연될 수 있음을 양해 부탁 드립니다.) 수선비 책정은 본사 내규에 따르며 세부 수선비 내역은 하단을 참고해주십시오. (2017년 3월부터 시행)


(책정된 수선비는 수선항목당 "최저 금액"을 기준으로 책정된 금액입니다. 디자인 및 상품의 상태, 부자재 및 원단의 추가여부에 따라 수선비가 추가 책정 될 수 있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수선이 불가한 경우를 안내해드립니다. -


1. 변색, 탈색에 의한 재염색 및 수선

  • 변색, 탈색 및 이물질 오염, 다른 상품에 의한 이염 등으로 인해 재염색을 진행할 경우 염색 약품으로 인한 제품 훼손도가 높아 재염색이 불가능합니다.

  • 천연염색 및 피그먼트 염색 상품의 경우 물빠짐 및 이염현상은 청바지의 특성과 동일하게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세탁과정을 거치면서 물빠짐 현상은 점점 약해집니다.


2. 원단 미어짐, 찢어짐에 의한 짜집기

  • 원단이 미어졌거나, 상품이 낡아 원단이 약해져 있는 경우에는 짜집기 수선을 진행 시 다른 부분의 원단의 미어짐 및 찢어짐이 심해질 수 있고 고객님의 만족도가 낮아 수선이 거부됩니다.


3. 수선부위가 넓게 퍼져있거나 심하게 찢어진 경우

  • 넓은 부위의 수선일 경우 원단 전체 교체가 필요하므로 이는 수선이 불가합니다.


4. 품수선(늘리기, 줄이기)

  • 상의 원피스 등의 품을 수선할 경우 제품 형태가 틀어질 수 있어 수선이 거부됩니다.


5. 취급 부주의로 인한 훼손

  • 세탁 부주의, 원단의 걸림 및 뜯김 등으로 인해 수선이 불가합니다.


6. 과다 착장에 의한 훼손

  • 과다 착장으로 인한 보풀 제거 및 솜빠짐 등은 수선이 되지 않습니다.

  • 겨울 누비제품의 경우, 다운 점퍼의 털빠짐과 동일하게 솜이 빠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시일이 경과될수록 누비솜이 얇아질 수 있습니다. )


7. 디자인 변형, 미관저하 수선

  • 제품 고유의 디자인이 변형되거나 수선 후 상품의 미관이 저하되는 수선은 접수되지 않습니다.


8. 재수선 상품 및 외부 수선실 수선상품

  • 동일한 상품의 재수선으로 인한 수선비는 고객님 부담이며, 외부 수선 또는 고객이 직접 수선을 한 상품은 수선이 접수되지 않습니다.


9. 제작 연도가 오래되어 부자재를 구하기 힘든 경우

  • 동일한 원단 및 부자재를 구하지 못할 경우 수선이 거부될 수 있으며, 세부사항은 고객과 협의하여 결정됩니다.

7. 구입한지 얼마 안 된 제품이 불량입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구입하신 제품의 하자가 발견되신 경우 가까운 매장이나 소비자상담실로 접수해 주시면 담당자가 판단하여 속히 조치하여 드립니다.(때때로 정확한 판단을 위하여 본사 또는 의류시험연구소를 통해 판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보다 좋은 품질의 우리옷을 고객 여러분들께 전해드리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8. 교환과 환불
교환은 제품을 착용 혹은 사용하지 않은 상태로 수선하지 않았고, 손상이 없는 경우라면 어디서나 가능합니다. 다만 구입 후 7일 이내로 교환 가능 기간을 제한하고 있습니다.(참고: 제정경제부 고시 소비자보호법 피해보상규정 적용) 환불은 소비자의 단순 변심, 사이즈 오류에 의한 환불은 거절하고 있사오니 양해 바랍니다. 이때, 최초구입가의 90% 이상인 제품으로 교환이 가능하며, 이때 발생한 차액분에 한해 현금 환불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사이즈 교환을 하러 왔으나 맞는 사이즈를 구해드릴 수 없는 경우에는 환불해 드릴 수 있습니다. (환불은 교환과는 달리 영업상의 손익이 관련되어 구입하신 매장에서만 가능함을 양해바랍니다.)
9. 돌실나이 제품의 사이즈는 어떻게 되나요?
돌실나이에서 제작되는 제품들은 다양한 품새(사이즈)를 갖추고 있으며, 일반 의류 브랜드에서 착용하시는 사이즈로 우리옷 품새의 조견이 가능하십니다. 기성품 의류와 같이 그레이딩 패턴으로 제작하고 있으며 맞춤 제작은 실시하고 있지 않습니다. 사이즈 조견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구입하실 때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